강아지 정보

강아지 파인애플 먹어도 되나요?

by stancup 2021. 7. 23.

섬유질과 단맛이 풍부하면서 칼로리가 높지 않아 체중관리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파인애플인데요. 파인애플을 강아지에게 급여해도 되는지, 강아지 파인애플 급여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 파인애플 급여해도 괜찮을까요?

 

강아지-파인애플-썸네일
강아지 파인애플 급여가능여부 썸네일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파인애플은 강아지에게 급여해주셔도 됩니다. 파인애플이 사람의 소화를 돕는 만큼 강아지의 소화도 도와줄 수 있는데요.

 

파인애플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라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섬유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식후에 급여하면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변비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다면,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섬유질이 많은 파인애플로 강아지 변비를 해결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또 파인애플은 강아지의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파인애플에는 망간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파인애플에는 구연산, 엽산, 아연, 인, 마그네슘, 비타민C, 비타민B1 등 아주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이 되어 있어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인데요. 풍부한 비타민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되니 강아지 산책이나 운동 후 급여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파인애플의 단맛 때문에 당도가 높다거나 칼로리가 높아 강아지에게는 해가 될 수도 있다고 오해하는 분들 있으실 텐데요. 파인애플의 칼로리는 100g당 약 50kcal로 다른 과일에 비해 낮고 포만감을 줄 수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적당량을 급여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당뇨와 같은 내분비 혹은 대사성 질환을 앓고 있는 강아지들에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이런 질환을 앓고 있다면 강아지에게 급여 전 수의사와 미리 이야기를 나눠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강아지 파인애플 급여 시 주의사항

 

파인애플은 소화에 도움을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피로 해소에 좋은 과일이지만 반려견에게 급여하실 땐 역시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장 먼저 알레르기 반응에 대해 테스트를 해보셔야 하고요. 파인애플은 산성이 강한 식품이기 때문에 소화기가 예민한 아이들이라면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점 유의하셔야 되겠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많은 양을 주지 마시고 소량을 급여하신 후 강아지의 상태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파인애플의 딱딱한 껍질과 가운데의 심지는 제거하고 부드러운 과육만을 제공해주셔야 되는데요. 껍질은 물론 심지도 강아지들이 소화하기에는 부담스럽기 때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 후 급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아지에게 먹이는 음식 중 늘 강조하는 얘기인데요. 파인애플 급여 시에도 당분이 높은 통조림 제품이나 설탕이 발라져 있는 가공 제품을 급여하시면 안 됩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강아지가 먹기에 당이 너무 높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파인애플은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소화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강아지가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설사를 할 수 있으니 항상 적당한 양을 제공해주시는 것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정리해드리면 강아지에게 파인애플 급여를 하실 때는 껍데기와 심지를 제거하고 작게 조각을 내어서 하루 급여량의 10% 이하로 제공해주세요. 아무리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과하게 먹으면 부족한 것보다 못하다는 점은 다들 아시죠?

 

강아지 파인애플 급여 가능 여부와 강아지 파인애플 급여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사람은 물론 강아지에게도 여러모로 유익하고 맛있는 파인애플은 강아지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 중 하나입니다. 사랑하는 반려견과 파인애플 맛있게 나눠 드시면서 행복한 반려 생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